나혜석거리 맛집 수원회식장소 국보 회관
나혜석 거리 맛집 ‘수원 회식 장소’ ‘국보회관 서울에서도 찾을 정도로 한우 퀄리티도 좋고 상차림도 좋다’고 소문이 나서 궁금했던 터라 언제 한번 가볼까 계속 기회를 봐서 친구들과 시간을 맞춰 평일 늦은 점심을 찾아봤습니다. 국보 회관의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1번길 291층 전화번호 0507-1328-3613 영업시간 목 11:00 – 22:00 14:30 – 16:30 브레이크 타임 21:00 라스트 오더 월~금 11:00 – 22:00 14:30 – 16:30 브레이크 타임 21:00 라스트 오더 토, 일 12:00 – 22:00 21:00 라스트 오더
주차하기 어려운 인계동에서 가게 앞에 주차가 가능해서 그 점이 너무 기쁘고 좋았습니다.식사하러 갈 때 주차가 힘들면 음식을 먹기 전부터 힘이 빠지잖아요.나혜석 거리 맛집은 그런 불편함이 없었어요.
가족 모임이나 가족 식사를 계획할 때 아기가 있는 가족은 아기 의자가 있는지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저도 항상 조카를 데리고 식사하러 갈 때 아기 의자의 유무를 먼저 찾습니다.실내에 들어가서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았더니 처음으로 아기 의자가 보였습니다.
가족 모임이나 가족 식사를 계획할 때 아기가 있는 가족은 아기 의자가 있는지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저도 항상 조카를 데리고 식사하러 갈 때 아기 의자의 유무를 먼저 찾습니다.실내에 들어가서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았더니 처음으로 아기 의자가 보였습니다.
국보회관은 한우 뿔만 다루는 곳입니다.저희는 한우 생갈비(130g) 4.3과 한우 원조 생양념갈비(180g) 4.3, 국보냉면(비빔)과 국산 한우수지로 만든 수지 된장찌개, 밥을 주문했습니다.다양한 와인도 함께 팔고 있어서 낮이 아니면 맛있는 고기에 와인을 한 잔 마시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한 것이 아쉬웠습니다.반입도 가능한 곳이었지만 와인은 30~20도 이상 알코올이 든 술은 4~0이면 가능했습니다.
나혜석 거리 맛집 점심 메뉴도 여러 가지 있었는데, 특히 황제육회비빔밥과 뚝배기불고기가 기대되는 메뉴여서 다음에 점심 메뉴도 먹으러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국보회관 첫인상의 밀크시슬에서 특별히 시작되었습니다.낮술을 뛰어야 하나? 라는 생각도 들고 이런 디테일한 친절함에 감동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곁들임 반찬이 빠르게 세팅되어 있습니다.특히 열무김치는 리필해 먹을 정도로 시원하고 봄향기가 났어요.
아삭아삭한 셀러리로 만든 장아찌도 식감과 향이 좋아 자꾸 손이 가는 반찬이었습니다.
알갱이가 굵은 고급 생고추냉이도 좋았지만 표고버섯고추냉이가 마음에 들었지만 다른 곳에서는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맛으로 한우 생갈비와 잘 어울려서 매일 먹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겨자씨가 들어 있는 소스도 고기 위에 살짝 얹으면 고기의 풍미도 더욱 살아나고 녹차가루와 섞어 먹는 소금도 녹차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반하는 맛이었습니다.
한우 원조 생양념갈비 고기를 위한 매콤달콤한 양파간장소스는 모든 연령대가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이렇게 많이 퍼도 되나 싶던 매운 파하고 산나물무침은 입안에 붙어서 한 그릇 비웁니다.처음부터 왜 이렇게 많이 주셨는지 알 것 같아요.조금만 주시면 여러 번 리필했을 거예요.
아삭아삭한 양상추가 가득 담긴 샐러드도 고기를 굽기 전 굶주렸던 초식동물처럼 먹어주었습니다.달콤한 국물의 아삭아삭한 무가 가득 담긴 동치미와 깔끔한 백김치는 중간에 입가심이 쉬웠습니다.동치미는 몇 번 떠먹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연근 튀김도 따뜻할 때 먹기 때문에 튀김의 바삭함과 연근의 바삭함이 잘 어우러졌습니다.나혜석 거리 맛집에서 놀란 점은 바로 장뇌삼을 고급 상자에 담아 하나씩 주신다는 것입니다.한우를 먹기 전에 기운차게 시작하는 느낌이었어요.고급스러운 금가루가 박힌 국보회관 한우 생갈비.맑고 빨간색도 예쁜 마블링도 보자마자 감탄이 나왔어요.고급스러운 금가루가 박힌 국보회관 한우 생갈비.맑고 빨간색도 예쁜 마블링도 보자마자 감탄이 나왔어요.금가루 하나라도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고기를 불판 위에 올려놓고 혹시 조금이라도 탈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신경을 고기에 집중했습니다.입에 넣자마자 녹아버리는 한우 떡볶이 생갈비는 뜨거워진 숯으로 금방 익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맛있는 음식을 앞에 기다리는 시간은 1분 1초가 어지럽잖아요.빨리 구워 먹기 좋은 두께의 고기는 앞뒤로 잘 구워 한입 크기로 썰어 마무리로 구워줍니다.잘 익은 한우 생갈비는 입맛에 맞는 양념에 찍어 먹으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큰 버섯은 반드시 잘 익힌 후 잘라 먹어야 합니다.정말 고기도 맛있지만 촉촉한 버섯은 그 자체로 감동받아서 고기와는 다른 행복이었어요.매콤달콤한 양념이 일품인 한우 양념갈비. 양념이 너무 과하지 않아 모든 연령대가 좋아할 것입니다.수원 회식 장소에 양념갈비를 먹으러 국보회관에 오면 모두가 행복하게 식사를 하고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양념은 생갈비에 비해 쉽게 타서 굽기 어렵지만 친구들이 워낙 고기를 잘 구워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서 젓가락이 쉽지 않아 고기가 탈 시간도 없었습니다.수지 된장찌개는 국물의 깊이가 남달라서 밥 두 공기는 가볍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안에 들어간 수지 같은 채소, 두부를 밥에 넣고 비벼 먹으면 제가 고기를 먹으러 온 것을 잠시 잊어버립니다.양념생갈비는 밥이랑 같이 먹는 걸 좋아해서 조금 남겨놓고 밥이 나와서 같이 먹었어요.마지막으로 먹은 국보냉면은 따로 먹어도 맛있는 시큼하고 시원한 국물을 따로 주셨으니 취향에 맞게 넣으면서 비벼 드시면 됩니다.갈비 먹으면 냉면 필수라는 거 다들 아시죠?입구에는 생방송 투데이에 방송되던 장면과 사인이 게시되어 있었습니다.스탬프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5회 적립하면 화이트 와인을 주시고 10회 적립하면 레드 와인을 주신다고 하니 이런 혜택을 놓치면 안 됩니다.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국보회관 선물세트도 있고, 오늘 맛있게 먹고 고민하던 수지된장찌개와 설렁탕, 그리고 육개장이 테이크아웃 가능하다고 합니다.워낙 음식이 맛집이라 설렁탕과 육개장도 그 맛이 궁금했어요.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드와인과 제가 좋아하는 화이트와인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한때 핫했던 원소주도 볼 수 있었어요.사장님이 정말 와인에 진심인지 신의 물방울 전권도 볼 수 있었습니다.마지막 고기 한 판과 식사까지 매우 만족한 수원 회식 장소 추천 국보회관. 많은 나혜석 거리 맛집 중 제가 자주 찾는 곳이 될 것 같습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국보회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1번길 291층 예약국보회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1번길 291층 예약국보회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1번길 291층 예약국보회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1번길 291층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