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고발 체포왕 vs 도가니

용기 있게 밝히고 사법부의 비리를 폭로했어요.이 영화는 진실이 영화로 드러나면서 국민적 관심사가 되었습니다.이 관심은 도가니가 시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그 후도 부러진 화살 26년, 남영동 1985소수 의견 같은 민감한 영화가 극장에서 상영되었습니다.베테랑 같은 대기업조차 그 전 같으면 상영을 가로막고 있었겠지요.그러나 이번에 소개하는 영화는 용광로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는 고발 영화입니다.시작은 장대하던데 그 뒤는 더욱 번영할 것입니다.이것이 용광로 영향력입니다.체포 왕은 유쾌한 영화와 선전했지만 피해를 받은 영화의 1개입니다.다행히 영화는 초반에 많은 웃음을 관객에게 전하고 그 유쾌한 면을 증명했습니다.그러나 이 영화는 유머, 콩트 외에도 상당한 진지함을 담고 있으며 주인공을 풍자하거나 조롱하는 블랙 코미디입니다.포스터는 속임수입니다.보고 온 관객 중에 여럿이 욕을 했는데 체포 왕은 그 이상의 가치와 주제 의식을 담은 영화입니다.범인에게 먼저 수갑을 거는 사람이 실적을 올리고 승진하고 사회의 끈을 더 빨리 잡을 수 있다는 얘기가 시작된 이후 서대문 경찰서와 마포 경찰서의 경찰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보입니다.확실히 코미디 영화인데, 앞부분은 바보 같아서 좀 멍청한 경찰의 의미보다는 오히려 부당 거래에 나오는 부패한 형사들의 풍자적인 버전입니다.각오를 다지고 범인을 신속히 잡겠다고 다짐했다 경찰이 시작한 경쟁은 현상금이 낮은 범죄를 맡보다는 경쟁에서 몸값만 높아지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결국 경찰들이 스스로 쓰러지는 모습은 질릴 뿐 아니라 헛된 웃음을 자아내조롱 거리가 됩니다.예전에는 그냥 웃고 간과했던 캐릭터 설정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볼 수 있는 쓴 풍경이 됩니다.그들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로프를 잡고 경찰의 역할을 하는 것이 그들의 일이었는지 궁금합니다.이런 웃음의 코드는 사건의 진실을 조사하고 피해자를 진지하게 바라보는 시각을 무시한 그들에 대한 완전한 태도입니다.용서할 수 없는 범인에게 영화는 마지막으로 달려가는데 여기서 등장하는 피해자들과 가해자 사이의 범죄 장면은 정말 화가 납니다.영화”도가니”그것이, 그 분이 여기서도 못지않게 떠오르는군요.

영화는 범인에게 도대체 왜 그랬냐고 묻습니다.그리고 영화는 끝까지 갑니다.경찰 역할에 잘 어울리는데 하루 종일 고생하는 경찰 영화를 찍어볼 생각은 없나요?

그 이름은 끝까지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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