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판운리섭다리마을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에 있는 판운섭다리마을은 맑은 물이 흐르고 강변에 풍경이 멋진 나무들에 의해 아름답고 깨끗하며, 10월 말경에는 4~5일에 걸쳐 만들어지는 섭다리가 주천강에 걸려 그해 5월 중순경 수확된다고 합니다. 섭다리는 엮어 만든 다리(잎나무와 푸른 나무 등)

이곳 판운쉼터에 주차하고 뒤에 보이는 빨강이나 노랑 인형 조형물 앞에 강에 돌다리가 설치된다고 합니다.저는 가다가 옛날에 섭달이 얘기를 건너뛰고 내비쳐왔는데 사전 준비 없이 와서 여기 공을 치고 갔어요.

하지만 정보를 찾아서 윈 주민에게 물어보고 이웃들에게 알려드립니다.물론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저도 몰랐기 때문에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은 고생하지 말라고 지금 알려드릴 테니까 돌다리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11월 초부터 오세요.

푸르른 나무와 주천강의 모습이 그림자와 겹쳐 너무 예뻐서 후회는 하지 않았습니다.

공짜 섭다리가 없어도 드라이브로 하고, 여기 판운휴게소에 무료주차장도 완비되어 있고, 강 한쪽에는 이미 누군가 와서 캠핑도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캠핑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그냥 음식을 가져와서 맑은 공기를 마시고 쉬웠다 가도 될 것 같아요.

입장료: 무료화장실: 남녀 구분주차장: 무료Tel: 033-374-6834

영월섭다리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

영월섭다리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