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개의 작은 업소용 조리대도 있다
업소용 조리대는 식당이나 식품 제조를 하는 가게에서 사용한다. 보통 재질은 스테인리스로 사이즈는 높이는 800mm 정도로 고정되어 있으며 폭이 600mm, 900mm, 1200mm처럼 폭이 30cm 단위로 늘어간다. 사용 용도나 사용자 편의상 900mm가 넘는 제품이 많다. 이번에 작은 스텐 조리대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할 수 없었지만 인터넷에서 폭이 600mm인 작은 업소용 조리대를 찾아 구입했다. 사이즈가 작아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야.
제작은 주문제작 배송은 포장되어 화물로
인터넷 쇼핑 플랫폼을 검색해보니 여러 업체에서 폭이 600mm인 업소용 조리대를 판매하고 있었다. 그중에서 한곳을 골라 주문했다. 판매 방식은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제작에 들어가서 발송하는 방식으로 주문해서 받기까지 약 5일 정도가 걸렸다. 화물로 배송되어 찌그러짐이나 흠집 없이 안전하게 도착했다.
선반은 1단 또는 2단폭이 600mm인 스텐 조리대를 고를 때 상품 구성을 보면 1단과 2단 조리대를 선택한다. 조리대의 높이는 80㎝ 정도로 고정되어 있으며, 하판과 상판 사이에 ‘간선반’이 들어가면 2단이 된다. 아무래도 2단 선반이 수납공간이 늘어나고 가격도 좀 더 비싸다. 주문을 하면서 고민 끝에 이왕이면 1단보다는 2단이 나을 것 같아 2단 선반을 주문했다.배면도 선택또한 뒷판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물론 뒷면을 추가하면 추가 금액이 든다. 스텐 업소용 조리대를 열린 공간에 두고 사용하면 사방에서 접근해 사용할 수 있어 좋지만 반대로 한쪽 벽면에 놓고 사용할 때는 뒷판이 있는 것이 좋다. 조리대 뒤로 물체가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이 조리대는 한쪽 벽면에 붙여 배치해 사용하게 될 것 같아 뒷판을 추가했다.보호필름을 분리하여 사용600개의 스텐 업소용 조리대 포장을 뜯었다. 이번에는 스텐 판재에 보호필름이 붙어 있다.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곳은 손으로 잡는다. 선반 조립 과정에서 부재 사이에 끼여 잘 떨어지지 않는 필름은 칼로 잘라내면서 제거해 나간다. 작지만 용도에 잘 맞아서 잘 쓸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