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이 생겼을때, 제거 방법 알아보기

편도결석제거방법(편도결석제거 등)

컬이나 컬의 모공에 음식 찌꺼기나 세균이 쌓이면 곳곳에 쌀알만한 작고 노란 알갱이가 형성됩니다.우리는 이것을 편도결석이라고 부릅니다. 비강 결석의 원인

비석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만성 비염입니다.비염이 자주 일어나면 편도선이라고 불리는 콧구멍이 커집니다.음식물 쓰레기가 이 구멍에 끼일 수 있어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박테리아가 작은 입자로 굳어지면 곱슬머리의 편도 결석이 됩니다.점액이 목 뒤쪽으로 내려가고 나서 비가 새는 사람도 비강 결석이 생기기 쉽습니다.

비강 결석의 증상

곱슬머리 편도결석의 증상은 주로 입냄새로 양치질을 하는 동안에도 입 안에 쌀알 같은 노란 알갱이가 보입니다.목이 아프거나 침을 삼킬 때 목에 뭔가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찌르면 귀가 아파집니다.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염이 생겼을 때 제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세균이 생기지 않도록 항상 입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물을 자주 마시고 식후에는 이를 닦는다.항균 가글제로 입을 헹구면 편도 결석의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제거방법(편도결석제거 등)

편도결석은 스스로 제거되거나 흡입에 의해 제거될 수 있습니다.시간이 지나면서 재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애초에 편도선 자체를 제거하는 코 성형이 확실한 방법입니다.경우에 따라서는 레이저나 질산은 같은 약물을 사용하여 편도혈을 막기도 하지만 수술적 영향과 합병증의 위험성을 고려하여 편도결석의 경우 비형성술을 고려합니다.항생제 치료가 필요한 편도선염이 5~6회 발생했거나 연간 3회 이상 편도염을 앓았을 때 권장된다.통증, 구취, 이물감 등의 문제가 지속될 경우 수술적 제거를 실시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여러 편도결석제거제가 있다.

온라인으로 구입하거나 치과에서 발견하여 신중하게 제거하고 입을 벌리고 잇몸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비편도결석제거기는 주사기 베이스를 사용하여 편도결석에 물을 분사하여 비석을 제거하는 시스템입니다.감자로 반석을 떼어낼 수도 있지만 거울을 보고 목에 힘껏 누르듯 떼어내면 스스로 고칠 수도 있다.하지만 이 방법은 잘못되면 감염될 수 있으므로 매우 조심해야 한다.마지막 방법은 양치질입니다.하루 2~3회 양치질을 하고 콧물을 빼는 방법입니다.입 속 세균이나 박테리아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