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재활용 전통악기 장구만들기 5세 집놀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활용품을 활용해서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장구를 소개해 드릴게요. 한국의 전통 놀이나 악기 관련 책을 읽고 독서 활동으로 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전통악기 장구만들기 준비물 나무젓가락, 지우개, 볼면 또는 컵라면 2개, a4용지, 털실, 양면테이프 또는 글루건종료!
전통악기 장구 만들기
나는 먹기 전에 이용했는데 안에서 내용물을 빼서 냄비에 조리해 먹고 덮밥 면기를 만드는 데 사용했어요.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볼면 바닥쪽을 2개 붙여줬어요.목공용 풀로 붙이면 접착력이 더 좋을 것 같아요.
만들기를 할 당시 갑자기 진행되었기 때문에 재서 아무 말 없이 A4 용지에 볼 면기를 뒤집은 후 대개 원을 그려주었습니다. 용기보다 2~3센치 크게 잘라주셔야 합니다.붙이는 면에서 써야 해요.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붙이는 종이도 잘 잘라주세요.내구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반 종이보다 두꺼운 종이 또는 종이 접시를 이용하세요.
빨리 만들자는 아이를 위해 나는 재빨리 A4 용지로 만들었어요.가위로 잘게 썰어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붙였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완성됐죠?털실로 멋만 내시면 됩니다. 실제로는 ‘멋쟁이’가 아닌 조임줄이 장구에게 대단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아이와 좀 더 업그레이드된 장구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아이가 만드는 장구채장구채까지 만들려고 하지 않았는데 아이가 책에서 봤는지 지우개를 잘라서 만들자고 했어요.무심코 지우개가 폭삭 희생되었습니다 지우개가 없으면 클레이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명칭은 ‘궁글채’라고 합니다.5살, 6살을 같이 만들기에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는 장구 연주로~ 동기덕궁! 즐겁게 연주하고 놀았습니다.전통악기의 종류도 알아보고 관련된 책도 같이 읽으면 더 재미있어요.지금까지 간단하게 재활용품으로 만든 전통악기 장구 만들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5살, 6살을 같이 만들기에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는 장구 연주로~ 동기덕궁! 즐겁게 연주하고 놀았습니다.전통악기의 종류도 알아보고 관련된 책도 같이 읽으면 더 재미있어요.지금까지 간단하게 재활용품으로 만든 전통악기 장구 만들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