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퇴마 액션 RPG 게임 ‘아일랜드M’의 정식 출시가 이뤄졌습니다. 양경일 작가의 원작 웹툰 아일랜드 IP를 활용해 웹툰 속 캐릭터와 모바일 게임 전용 신규 캐릭터가 등장해 수집의 재미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사전예약이 진행되는 기간에도 매우 많은 사용자들이 기대에 부풀어 론칭일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웹툰이 출시되기 전 한국 만화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원작이 존재하는 만큼 다양한 연령대의 유저들이 론칭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일까요?정식 론칭 이후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초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대형 다양한 모바일 게임이 다수 출시되는 요즘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일컫는 양대 마켓 1위 타이틀은 결코 쉽지 않은 타이틀이 아닐까 싶습니다. 흥행을 판단하는 재미, 게임성, IP 등 무엇 하나 빠지지 않은 만큼 꾸준한 인기가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런칭 이후 플레이를 즐겨봤습니다. 원작 속 주인공 원미호는 한국 최고 재벌가의 자녀로 등장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선입견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워낙 까다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미호를 케어하는 직원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잠시 제주도로 이동해 학교 선생님을 맡으며 시간을 보내기로 했지만, 아뿔싸… ‘찢어내기 살인’이라는 징그러운 소식이 연일 터지며 섬뜩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이동 중에 자동차 사고가 발생합니다. 괜찮았던 차가 고장이 나서 험난한 산길에서 멈추게 되는데 낌새가 심상치 않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게임 장르를 다시 생각해야 합니다. 유령이 등장하는 퇴마 액션 RPG라는 점.
불길한 예감은 역시 벗어나지 않습니다. 주인공 원미호의 운전기사는 사람이 아닌 악귀이고, 원미호는 일촉즉발의 위기에 빠집니다. 하지만 이럴 때 등장하는 멋진(?) 주인공 반. 대한민국 최고의 재력가 아이라 누구도 원미호를 쉽게 대하지 못했지만, 원미호보다 까다로운 반은 악귀를 처치하지만 친절하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자리를 떠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밴과 원미호의 인연이 시작됩니다. 웹툰 속 유명 대사 ‘화려하게 마리당 1억’이라는 엄청난 경호 비용을 요구하며 악귀가 넘치는 제주도에서 절반은 원미호를 지키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초반 구성이 원작을 잘 모르는 유저들도 스토리에 몰입하고 인물 간의 관계를 잘 알 수 있도록 배려해준 것 같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여기에 양경일 작가의 작화까지 인게임에 적용돼 높은 퀄리티의 모바일 게임을 완성했습니다. 화제성이 아닌 완성도 덕분에 양대 마켓 1위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했습니다.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스토리 던전은 챕터 형식의 무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챕터별 웹툰 원작 중 큰 이야기가 진행되며 난이도는 노멀, 하드, 헬 구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플레이를 통해 성장재를 수급하거나 클리어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하나씩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토리 던전은 4명의 캐릭터가 하나의 파티가 되어 전투를 벌입니다. 자동 전투와 배속 전투를 지원하여 깔끔하고 편안한 육성이 가능합니다. 물론 첫 시작 단계에서는 튜토리얼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배속과 자동 전투는 무효화되어 있습니다. 2-1 클리어 후 2-2 스테이지부터 사용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았던 것은 단순히 제멋대로 캐릭터를 배치하고 즐기는 일반적인 진행뿐만 아니라 원작의 내용을 진행하기 위해 특정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는 무대도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매력적인 주인공 캐릭터 ‘밴’이 등장해 적을 끌어들이는 장면… 역시 주인공은 남달리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았던 것은 단순히 제멋대로 캐릭터를 배치하고 즐기는 일반적인 진행뿐만 아니라 원작의 내용을 진행하기 위해 특정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는 무대도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매력적인 주인공 캐릭터 ‘밴’이 등장해 적을 끌어들이는 장면… 역시 주인공은 남달리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레이가 서서히 진행됨에 따라 단조롭게 느껴지는 전투가 다이내믹해지기도 합니다. 2-6 스테이지 클리어 시 얼티메이트 스킬이 활성화되어 각 캐릭터 고유의 스킬을 사용하면서 멋진 이펙트와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체로 자동 전투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 화려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펙트와 효과음만으로도 경쾌한 액션의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2 스테이지 클리어 시 물리 히어로 획득, 3-8 클리어 시 마법 히어로를 1명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선택형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현재 제 캐릭터 데크에서 원하는 히어로를 골라 투입할 수 있습니다. 3-8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는 것이 난이도가 높지 않고 충분히 플레이타임 1시간 3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물리형 영웅 에밀리, 마법형 영웅 옥사나를 뽑아주셨어요. 에밀리는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초반 육성 허니 히어로였고 옥사나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골라주셨어요. 속성이나 스킬을 잘 고려해서 골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획득한 영웅은 레벨업과 장비 장착으로 전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주력 히어로라면 레벨을 높여 셀프 액티브 스킬과 얼티메이트 스킬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킬을 활성화하느냐에 따라 능력의 차이가 상당히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상당히 매력적인 4명의 메인 데크를 완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대 마켓 1위의 저력… 초반 구간을 빠르게 원하는 영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운영의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초보 플레이어에게 가이드 퀘스트를 제시하고 순서대로 따라하기만 해도 무난하게 성장할 수 있는 이정표를 지원합니다. 챕터 개념인 에피소드 위주로 진행되며 보상과 이정표를 동시에 제공하여 쾌적한 육성이 가능합니다.이외에도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플레이만으로도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7일 스페셜 출석 이벤트로 블랙마켓 이용권, 전용 무기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인게임 외에도 소통의 장 공식 카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도 즐기고 커뮤니티도 즐기면서 현물,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층이 다양해서 그런지 카페가 활성화되고 있고 글리젠도 빠르고 참고할만한 팁들도 정말 많이 올라왔네요. 자세한 사항은 직접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마지막으로 인게임 내 설정 화면에서 입력 가능한 공용 쿠폰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입력 후 바로 우편함으로 보내드리며, 사용 가능 기한이 지정되어 있으니 표시되는 대로 입력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럼 여기서 양경일 웹툰 원작 모바일 게임 아일랜드 M 쿠폰 및 플레이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공식카페 바로가기/다운로드바로가기공식카페 바로가기/다운로드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