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다이어트 요리 비건 세비체샐러드만들기

수박 다이어트 요리 비건 세비체샐러드만들기

여름이 되면 다이어트가 쉽지 않다. 냉면 비빔면 쫄면 등 탄수화물이 많은 면요리가 생각나 하루에 12번 아이스크림 먹고 싶은 욕구에 시달린다. 아이스크림 생각날 때 먹으면 좋은 것이 수박!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리는 것도 좋고 칼로리도 낮으니까 계속 찾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른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나는 식단 관리를 전혀 하지 않았다. 여름에는 수박에 설탕까지 넣어 수박 주스를 만들어 마시고 달콤한 음료와 함께 수박 화채를 만들어 먹었다.그것뿐인가?수박을 듬뿍 얹은 빙수에 연유를 한두 바퀴 돌아 먹으면 천국의 맛이 따로 없었다. 그리고 그에 대한 결과는 뱃살과 잘 드러난다고 한다.

지금은 과일은 되도록 주스로 마시지 않는다.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과일로 마실 때보다 훨씬 많은 양을 마시지만 포만감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이다. 수박 화채도 생각났지만 설탕이 무서워 이를 대체할 수박화채를 만들어 먹었다. 이것은 수박 다이어트 요리에도 좋다.

세비체는 페루 요리로 해산물과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든 샐러드다.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해서 여름 요리에 좋아. 오늘은 해산물을 따로 넣지 않아서 비건 세비체라고 할 수 있다.

해산물 대신 과일과 채소로 맛을 내어 새콤달콤한 맛을 냈다. 몸에 좋은 지방인 올리브유와 함께 감칠맛을 더해주는 할라피뇨피클까지.한번 만들어 보면 반할 수밖에 없는 수박 요리이다.

한 그릇이 제법 든든하기 때문에 수박 다이어트 때 식사 대용으로 좋다. 오늘 수박요리 재료 TIP씨 없는 수박이 편하다.수박을 큐브 모양으로 썰어 소스와 함께 버무린다. 먹을 때는 다른 채소와 함께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 것이 맛있으므로 수박에 꽂혀 있는 씨는 제거해야 한다.

이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에 씨 없는 수박을 이용하면 여러모로 편리하다.화이트 발사믹 식초가 없다면 나는 화이트 발사믹 식초를 좋아한다. 일반 발사믹 식초보다 깔끔한 맛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음식 색깔을 해치지 않기 때문이다.화이트 발사믹 식초가 없다면 일반 발사믹 식초를 사용해도 되지만 색이 탁해지는 것은 고려해야 한다. 빵 혹은 토르티야와 함께 먹어도 되는 오늘 소개해 드릴 수박 요리는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부족한 탄수화물을 보충하기 위해 빵 혹은 토르티야와 함께 먹어도 좋다. 빵을 곁들이면 살짝 구워 수박샐러드(수박세비체)를 얹어 먹으면 된다. 또한 티어는 부드러운 상태보다 과자처럼 바삭바삭한 것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곁들이면 좋다.화이트 발사믹 식초가 없다면 일반 발사믹 식초를 사용해도 되지만 색이 탁해지는 것은 고려해야 한다. 빵 혹은 토르티야와 함께 먹어도 되는 오늘 소개해 드릴 수박 요리는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부족한 탄수화물을 보충하기 위해 빵 혹은 토르티야와 함께 먹어도 좋다. 빵을 곁들이면 살짝 구워 수박샐러드(수박세비체)를 얹어 먹으면 된다. 또한 티어는 부드러운 상태보다 과자처럼 바삭바삭한 것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곁들이면 좋다.수박, 새우채, 수박은 듬뿍 달아. 굳이 설탕을 더 넣어서 더 달게 할 이유가 없어. 수박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더 맛있게 먹고 싶으면 수박 새우채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2인분] 재료 수박 200g 오이 1/4개 슬라이스 할라페뇨 3-4개 바질잎 3장 올리브유 1T 화이트 발사믹 식초 1T 라임즙 1t 소금후추※ T=큰술=15ml※ t=작은술=5ml01 오이를 작은 사이즈로 자릅니다.오이를 4등분하여 씨를 제거한다. 작은 사이즈로 자르다. 02 할라피뇨과 수박을 작은 사이즈로 썬다.슬라이스 할라피뇨 피클을 잘게 다진다. 수박을 큐브 모양으로 자르다. ** 이 수박 요리에 슬라이스 할라피뇨 피클은 큰 역할을 합니다. 꼭(!!)뽑지마시고 넣어주세요.03 올리브오일, 화이트 발사믹 식초, 라임즙, 소금, 후추를 넣고 섞는다.믹싱볼에 오이, 수박 그리고 할라피뇨피클을 넣는다. 여기에 올리브유, 화이트 발사믹 식초, 그리고 라임즙을 넣고 섞는다. 맛을 보면서 소금과 후추를 넣는다.* 샐러드에 사용하는 올리브오일은 상큼한 향이 나는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마트에서 파는 제품 중 일부는 좋지 않은 기름 냄새가 나지만 상큼한 풀향기가 나는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04 바질잎을 채썰어 함께 섞는다.바질잎을 채썬다. (3)의 믹싱볼에 이것을 넣고 가볍게 섞는다.먹을 때는 수박과 오이를 따로 먹는 것보다 수박 오이 할라피뇨 샐러드 소스까지 함께 먹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바질잎을 채썬다. (3)의 믹싱볼에 이것을 넣고 가볍게 섞는다.먹을 때는 수박과 오이를 따로 먹는 것보다 수박 오이 할라피뇨 샐러드 소스까지 함께 먹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https://www.youtube.com/shorts/aPSpKRw__r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