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거성엔진보링팩토리 엔진교체수리상담카페 http://cafe.naver.com/gusungeng 안녕하세요 대구거성엔진보링팩토리입니다 이번차량은 i40살룬디젤 1.7VGT U2D4FD엔진차량입니다 과열이 심각한 상태로 입고되었습니다 주행거리도 꽤 되는 차량이라 피스톤이나 체인셋까지 단단히 교체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거기에 캠팔로우 세트도 더해 교환합니다. 시동걸려서 운행은 잠시 가능하니 크랭크샤프트까지는 부서지지 않은 것으로 보고 가견적을 하고 작업 시작하겠습니다.엔진을 분리합니다.호스 및 커넥터를 분리하고 지원 패널을 분리합니다.과열 차량이라 냉각수 상태는 좋지 않습니다.엔진에 장착된 전장품을 모두 분리합니다.전장품을 분리하면서 터보나 EGR 쿨러 등의 이상 유무를 판단하고 교체 희망 부품을 조사합니다.엔진만 남기고 헤드와 블록을 분해합니다.헤드 변형으로 인한 심각한 누출이 증거로 남아있네요.U2 엔진은 헤드가 조금 약해요.연소실 균열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연소실 균열이 발생하면 헤드 교체뿐인데 중고 헤드가 없으면 새 것으로 교체해야 하는 거죠?i30와 아반떼, 엑센트 등에 탑재된 엔진은 D4FB 1.6입니다.얘는 D4FD 1.7이에요.카메라 렌즈에 습기가 차서 사진이 뿌옇네요. 어쨌든 엔진 조립을 무사히 마쳤으며 전장품은 현재 상태 양호하고 그대로 모두 사용하겠습니다.냉각호스류1대분만교체하여설치완료되었습니다.주행거리에 비해 차 상태는 큰 이상이 없는 것을 보면 장거리 위주의 차로 보입니다.엔진오일과 쿨런트를 새로 주입하고 시동을 걸게요.디젤은 가솔린보다 무엇이든 손이 많이 갑니다.휘발유는 시동을 걸 때도 그냥 시동키만 돌리면 되는데 디젤은 연료라인 공기도 빼야 하고 차량마다 시동방법에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잘못되면 인젝터를 분해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습니다.워밍업을 충분히 완료하고 하부 점검 및 누출, 누수를 잘 확인합니다.점검이 끝나면 고속 시운전을 하고 마지막 점검에 들어갑니다.시운전 마치고 다시 하부 점검 후 출고 준비 마치겠습니다.다음주에 연락해서 출고 잘 마무리하겠습니다.주행거리가 30만을 넘은 차라 걱정했던 부분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양호해서 다행입니다.고속 주행이 많은 것 같습니다만, 너무 무리한 속도 위반은 자동차 수명을 갉아먹으면서 탄다고 생각하십시오.급가속 및 과속 항속을 한번씩 해도 갑자기 고장나는 일은 없지만 관리하지 않는 차량에 그렇게 무리하게 타면 고장 시기가 빨리 도래합니다.항상 말하는 것입니다만, 조금 달리는 차라고 생각하면 기본적인 케미컬 관리나 양 체크 등은 반드시 하면서 운행하십시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엔진 수리 완료의 동영상을 보고 끝납니다.이 거성 엔진을 믿고 방문하시거나, 대단히 감사합니다.늘 착한 정비, 정직과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엔진 볼링의 교환 수리 후 1000KM정도까지 급발진과 급가속은 삼가 주십시오 엔진 볼링의 교환, 수리 후 1000KM정도 운행하고 엔진 오일을 교환하세요.며칠 동안은 차량 하부에 누락의 확인을 부탁합니다.급발진과 급가속은 엔진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경제 속도도 지키고 운행되면 엔진을 오래 쓸 수 있습니다.이 거성 엔진을 이용하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정직과 신뢰로 갚겠습니다.대구 거성 엔진은 영업용 차량의 엔진 볼링(오버 홀)수리가 많습니다.그래서 신속 정확한 작업을 추구합니다.영업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최고의 부품과 기술력으로 재고 발생을 줄일 거성 엔진의 모토입니다.영업용 차량의 부재에 따른 손실을 최소한으로 억제합니다.감사합니다。